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정보마당 > 공지사항


[수업] 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업방식 안내

학과 사무실 2020-07-27 10:19:11 조회수 687

9월 1일 개강하는 일반대학원의 2학기 수업은 강의 특성 및 강의실 환경을 고려하여 대면 수업, 온-오프라인 혼합수업(Blended Learning 수업, 이하 BLENDING수업)을 병행하여 운영합니다. 1학기의 비대면·온라인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대학은 여름방학 기간 중 자동녹화강의실 구축, 미디어 스토리지 증설 등 온라인수업 인프라를 확충하여, 온라인 및 BLENDING수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캠퍼스 내 코로나19 감염병 전파를 방지하기 위하여 방역지침을 지키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캠퍼스 체류시간과 인원을 가급적 줄이면서도 학생의 수업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블렌딩의 다양한 수업유형을 도입할 것입니다.


1. 대학원 BLENDING 수업 운영 원칙 (가 또는 나의 방식 중 담당교수가 자율적으로 선택)

   가. 주차별 운영: 한 학기 16주차 수업 기준, 「3시간 온라인」,「3시간 대면수업」패턴의 주기적 반복

   나. 회차별 운영: 주1회 3시간 수업 기준, 「2시간 온라인+1시간 대면수업」또는「1시간 온라인+2시간 대면수업」


2. 온라인 수업 운영

   가. 사전 녹화 동영상 강의 또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 방식

   나. 단순 자료(PPT, 워드, PDF 등) 제공만으로 온라인 수업 실시 불가


3. 학사포탈 수업시간표 표시 방법

   가. 대면수업: 시간표와 강의실을 모두 표기          

          ※  대면수업은 수강인원이 5명 이하일 경우에만 실시 가능하며(방역지침 준수, 출결체크 필수), 

                 수강정원의 2.5~3배 이상 수용가능 강의실에 수업 배정

   나. 실시간온라인수업: 수업시간을 표기하고 강의실은 “실시간온라인”으로 표시됨

   다. 사전녹화동영상수업: 수업시간을 표기하고 강의실은 “동영상콘텐츠”로 표시됨 

         (과목에 따라 사전녹화 동영상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의 시간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음)


4. 대면 및 비대면(사전녹화동영상, 실시간온라인) 수업 유형과 시간은 수강편람 및 수업계획서 참고


5. 감염병 사태가 악화될 경우 모든 수업을 전면 비대면수업으로 전환할 수 있음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