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심사 일정 안내
- 예비심사 일정 안내 : 9.27(금) ~ 10.23(수)
- 본심사 일정 안내 : 11.15(금) ~ 12.17(화)
- 논문 완성본 온라인 제출 일정 안내(예정) : 12.30(월) ~ 1.3(금)
- 책자논문 완성본 도서관 제출 일정 안내(예정) : 1.6(월) ~ 1.13(월)
※ 심사 기간 내에 심사 진행 후 지도교수님(심사위원장)께서 심사보고서 원본 학과로 제출 必 (기간 엄수)
※ 심사 대상자에게 심사보고서 양식 메일로 배부 예정(출력하여 심사 당일 심사위원께 전달)
2.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심사 진행 방식
- 지도교수님 및 심사위원분들과 일정, 장소 자율적으로 조율 후 진행
- 학위논문 심사는 대면심사가 원칙
(비대면 심사 허용조건 : 해외 체류, 질병(코로나 등) 및 기타 사유 / 비대면 심사 예정인 경우, 예심 본심 각각 신청서 작성 및 학과사무실(nsj@yuhs.ac) 제출)
※ 구성욱 교수님께서 책임지도교수이신 경우, 학과사무실에서 일정 조율 후 안내 예정입니다.(9월 2째주 안내 예정)
3. 심사 준비 사항
<심사 전>
- 학위논문 작성법 참고하여 형식, 체제 확인 진행 필수(첨부된 양식에 논문 체제가 설정되어 있으므로 해당 파일에 논문 작성 권고)
※ (선택) 체제확인용 논문 제출 안내 : 논문 심사 진행 전, 논문 체제 확인을 위한 절차로 필요한 인원은 학기 중 아래 메일로 제출
제출처 : nsj@yuhs.ac
- 논문심사일 최소 일주일 전 예비심사 및 본심사 논문을 심사위원분들이 미리 확인하실 수 있도록 메일로 보내드리기 바랍니다.
<심사 당일>
- 심사용 논문을 참석하시는 심사위원 수만큼 인쇄(피드백용)
- 발표자료 USB 담아서 준비
- 심사보고서 지참
4. 학위논문 표절 검사 실시 및 결과서 제출 안내
학위논문 심사과정 중 표절 검사 필수 시행 관련 내용의 일반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가 개정됨에 따라 표절 검사 실시 후 결과서 제출 必(1차, 2차 총 2번)
표절 검사는 2개의 프로그램(카피킬러(Copykiller), 턴잇인(Turn-it-in))을 모두 사용하여 각각의 결과서를 제출하여야 함
1차 제출 : 본인 학위논문 본심사 실시 일주일 전 논문 초안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제출
2차 제출 : 논문 완성본 온라인 제출 일정 마감일인 1.3(금)까지 제출
<제출 서류>
1. 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2. 카피킬러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
3. 턴잇인 표절검사 수령증
4. 턴잇인 표절검사 결과 보고서
<제출 절차>
1. 지도교수님께 표절 검사 결과 확인
2. 학사포탈시스템 내 '표절검사결과' 메뉴 클릭하여 제출
※ 논문작성에 대한 책임은 해당 논문을 작성한 본인에게 있으므로 추후 표절논문으로 '학위 취소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표절률 관련하여, 지도교수님과 상의 및 확인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참고 : 양호 수준 10% 미만, 20% 넘지 않도록 권고)
관련 문의 : 의과대학 강남파트(02-2019-5454, nsj@yuhs.ac)